πŸ’°νŽΈμ˜μ 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, μ΄κ²ƒλ§Œ μ•Œλ©΄ 맀우 μ‰¬μš΄ 방법!πŸ’°

Table of Contents

πŸ’°νŽΈμ˜μ 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, μ΄κ²ƒλ§Œ μ•Œλ©΄ 맀우 μ‰¬μš΄ 방법!πŸ’°

λͺ©μ°¨

  1. 편의점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˜ 이해: μ™œ μ€‘μš”ν•˜λ©° λˆ„κ°€ 받을 수 μžˆλ‚˜μš”?
  2.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,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핡심 원리
  3. 성곡적인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 신청을 μœ„ν•œ ꡬ체적인 단계
  4. μž¬κ³„μ•½ ν˜‘μƒ μ‹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μ‹€μ§ˆμ μΈ μ „λž΅
  5. μ§€μ›κΈˆ 수령 ν›„ κΌ­ 확인해야 ν•  μ€‘μš” 사항

1. 편의점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˜ 이해: μ™œ μ€‘μš”ν•˜λ©° λˆ„κ°€ 받을 수 μžˆλ‚˜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편의점 μš΄μ˜μ— μžˆμ–΄ μž¬κ³„μ•½μ€ λ‹¨μˆœνžˆ 계약 기간을 μ—°μž₯ν•˜λŠ” 것을 λ„˜μ–΄, 운영의 μ•ˆμ •μ„±κ³Ό μˆ˜μ΅μ„±μ„ κ·ΉλŒ€ν™”ν•  수 μžˆλŠ” μ€‘μš”ν•œ κΈ°νšŒ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λ³Έμ‚¬μ—μ„œ μ œκ³΅ν•˜λŠ”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 μ£Όλ‹˜λ“€μ˜ 지속적인 점포 μš΄μ˜μ„ μž₯λ €ν•˜κ³ , λ…Έν›„ν™”λœ μ‹œμ„€ κ°œμ„ μ΄λ‚˜ 초기 투자 λΉ„μš© 회수λ₯Ό λ•λŠ” μ‹€μ§ˆμ μΈ ν˜œνƒμž…λ‹ˆλ‹€.

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˜ μ •μ˜ 및 λͺ©μ 

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€ 본사가 κΈ°μ‘΄ 우수 점포의 μ΄νƒˆμ„ 막고 μž₯기적인 νŒŒνŠΈλ„ˆμ‹­μ„ μœ μ§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μΈμ„Όν‹°λΈŒ μ„±κ²©μ˜ κΈˆμ•‘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μž₯κΈ° 운영의 신뒰에 λŒ€ν•œ 보상이며, μ μ£Όλ‹˜κ»˜λŠ” 재투자 및 μƒν™œ μ•ˆμ •μ— 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 일반적으둜 졜초 계약 만료 μ‹œμ  λ˜λŠ” κ°±μ‹  계약 만료 μ‹œμ μ— μž¬κ³„μ•½μ„ μ²΄κ²°ν•˜λŠ” λͺ¨λ“  점주가 λŒ€μƒμ΄ 될 수 μžˆμ§€λ§Œ, λ³Έμ‚¬λ§ˆλ‹€, 그리고 점포의 운영 성과에 따라 μ§€μ›κΈˆμ˜ 규λͺ¨μ™€ 쑰건이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

μ§€μ›κΈˆ 수령 자격 쑰건 ν™•μΈν•˜κΈ°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편의점 λ³Έμ‚¬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쑰건을 μΆ©μ‘±ν•˜λŠ” μ μ£Όμ—κ²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계약 κΈ°κ°„ 만료 및 μž¬κ³„μ•½ 체결 μ˜μ‚¬: ν˜„μž¬ 운영 쀑인 계약이 만료되고, 동일 μ ν¬μ—μ„œ μƒˆλ‘œμš΄ 계약을 μ²΄κ²°ν•˜λ €λŠ” μ˜μ‚¬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운영 κΈ°κ°„ 및 싀적: ν†΅μƒμ μœΌλ‘œ μ΅œμ†Œ 5λ…„ μ΄μƒμ˜ 운영 기간을 μš”κ΅¬ν•˜λ©°, 계약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일정 μˆ˜μ€€ μ΄μƒμ˜ λ§€μΆœμ„ μœ μ§€ν•˜κ³ , λ³Έμ‚¬μ˜ 운영 κ·œμ •μ„ μ„±μ‹€νžˆ μ€€μˆ˜ν•œ 점포가 μœ 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폐기율 관리, 본사 발주 μ°Έμ—¬μœ¨, μ„œλΉ„μŠ€ 평가 점수 등이 μ€‘μš”ν•œ νŒλ‹¨ 기쀀이 λ©λ‹ˆλ‹€.
  • 미수금 및 채무 λΆ€μž¬: 본사에 λŒ€ν•œ λ―Έμˆ˜κΈˆμ΄λ‚˜ 기타 채무 관계가 μ—†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2.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,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핡심 원리

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„ ‘맀우 μ‰½κ²Œ’ λ°›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ž¬κ³„μ•½ ν˜‘μƒ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본사가 μ›ν•˜λŠ” 점주의 λͺ¨μŠ΅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것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žˆ μ„œλ₯˜ 절차λ₯Ό κ°„μ†Œν™”ν•˜λŠ” 것을 λ„˜μ–΄, 본사가 점포의 κ°€μΉ˜λ₯Ό λ†’κ²Œ ν‰κ°€ν•˜λ„λ‘ λ§Œλ“œλŠ” μ „λž΅μž…λ‹ˆλ‹€.

μž¬κ³„μ•½ μ‹œμ  μ΄μ „μ˜ μ² μ €ν•œ μ€€λΉ„

μž¬κ³„μ•½ ν˜‘μƒμ€ 계약 만료 μ΅œμ†Œ 6κ°œμ›” μ „λΆ€ν„° μ‹œμž‘ν•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이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λ‹€μŒ 사항을 μ§‘μ€‘μ μœΌλ‘œ 관리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맀좜 및 이읡λ₯  κ°œμ„ : μ§€μ›κΈˆ 규λͺ¨λŠ” κ²°κ΅­ 점포의 μˆ˜μ΅μ„±κ³Ό μ§κ²°λ©λ‹ˆλ‹€. μž¬κ³„μ•½ ν˜‘μƒ 직전 1λ…„κ°„ μ£Όμš” μΉ΄ν…Œκ³ λ¦¬(λ‹΄λ°°, μ£Όλ₯˜, FF λ“±)의 맀좜 비쀑을 높이고 재고 관리λ₯Ό μ² μ €νžˆ ν•˜μ—¬ 이읡λ₯ μ„ μ΅œλŒ€ν•œ λŒμ–΄μ˜¬λ¦½λ‹ˆλ‹€.
  2. 본사 μ§€μΉ¨ 이행 100%: λ³Έμ‚¬μ—μ„œ λ‚΄λ €μ˜€λŠ” ν”„λ‘œλͺ¨μ…˜ μ°Έμ—¬, μ‹ μƒν’ˆ 발주, μ„œλΉ„μŠ€ 맀뉴얼 μ€€μˆ˜ 등을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΄ν–‰ν•˜μ—¬ 본사 λ‹΄λ‹Ήμž(SC/OFC)μ—κ²Œ ν˜‘μ‘°μ μ΄κ³  λͺ¨λ²”적인 μ μ£ΌλΌλŠ” 인상을 μ‹¬μ–΄μ€λ‹ˆλ‹€.
  3. 점포 ν™˜κ²½ κ°œμ„ : μ‹œμ„€ λ…Έν›„ν™”λŠ” μž¬κ³„μ•½ μ‹œ 감점 μš”μΈμ΄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ž‘μ€ 뢀뢄이라도 자체적으둜 μ²­κ²° μœ μ§€ 및 μ‹œμ„€ λ³΄μˆ˜μ— μ‹ κ²½ μ¨μ„œ 점포의 경쟁λ ₯을 μœ μ§€ν•˜κ³  μžˆμŒμ„ λ³΄μ—¬μ€˜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‘μ„ μ œμ  μš”μ²­’을 ν†΅ν•œ ν˜‘μƒ μš°μœ„ 확보

λ§Žμ€ 점주가 λ³Έμ‚¬μ˜ μ œμ•ˆμ„ μˆ˜λ™μ μœΌλ‘œ κΈ°λ‹€λ¦¬μ§€λ§Œ,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점주가 λ¨Όμ € μž¬κ³„μ•½ μ˜μ‚¬μ™€ ν•¨κ»˜ μ§€μ›κΈˆμ— λŒ€ν•œ κΈ°λŒ€μΉ˜λ₯Ό μ œμ‹œ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“μ €λŠ” μ§€λ‚œ 5λ…„κ°„ 평균 λŒ€λΉ„ 높은 맀좜 μ„±μž₯λ₯ μ„ κΈ°λ‘ν–ˆμœΌλ©°, 특히 2024λ…„ 4λΆ„κΈ°μ—λŠ” μ§€μ—­ 점포 쀑 κ°€μž₯ 높은 FF νŒλ§€λŸ‰μ„ λ‹¬μ„±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이 μ ν¬μ—μ„œ ν–₯ν›„ 5λ…„ 더 λ™λ°˜ μ„±μž₯ν•  μ˜μ§€κ°€ ν™•κ³ ν•©λ‹ˆλ‹€. 제 기여도에 μƒμ‘ν•˜λŠ” μˆ˜μ€€μ˜ μž¬κ³„μ•½ μΈμ„Όν‹°λΈŒ(μ§€μ›κΈˆ)λ₯Ό ν¬λ§ν•˜λ©°, 이 κΈˆμ•‘μ„ 톡해 λ…Έν›„λœ 냉μž₯ μ„€λΉ„λ₯Ό κ΅μ²΄ν•˜μ—¬ λ§€μΆœμ„ λ”μš± μ¦λŒ€μ‹œν‚¬ κ³„νšμž…λ‹ˆλ‹€.”

이처럼 ꡬ체적인 성과와 ν•¨κ»˜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ž¬νˆ¬μžμ— ν™œμš©ν•  κ³„νšκΉŒμ§€ μ œμ‹œν•˜λ©΄, λ³Έμ‚¬λŠ” 점주λ₯Ό λ‹¨μˆœν•œ 점포 μš΄μ˜μžκ°€ μ•„λ‹Œ μ „λž΅μ  νŒŒνŠΈλ„ˆλ‘œ μΈμ‹ν•˜μ—¬ 더 μœ λ¦¬ν•œ 쑰건을 μ œμ‹œν•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•„μ§‘λ‹ˆλ‹€.


3. 성곡적인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 신청을 μœ„ν•œ ꡬ체적인 단계

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λ°›κΈ° μœ„ν•œ 과정은 크게 μ„Έ λ‹¨κ³„λ‘œ λ‚˜λˆŒ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단계 1: μž¬κ³„μ•½ λͺ©ν‘œ κΈˆμ•‘ μ„€μ • 및 κ·Όκ±° 마련

본사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κ³΅μ‹μ μœΌλ‘œ μ •ν•΄μ§„ κΈˆμ•‘μ΄ 아닐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ν˜‘μƒμ„ μœ„ν•œ λͺ©ν‘œ κΈˆμ•‘μ„ λ‚΄λΆ€μ μœΌλ‘œ μ„€μ •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동쒅 업계/타 λΈŒλžœλ“œ 비ꡐ: μ£Όλ³€ 편의점 μž¬κ³„μ•½ μ‚¬λ‘€λ‚˜, 타 λΈŒλžœλ“œμ˜ 곡식적인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 정책을 μ°Έκ³ ν•˜μ—¬ 객관적인 기쀀을 λ§ˆλ ¨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점포 투자 κ°€μΉ˜ μ‚°μ •: ν–₯ν›„ 5λ…„κ°„ μ˜ˆμƒλ˜λŠ” 점포의 순이읡 기여뢄을 λŒ€λž΅μ μœΌλ‘œ κ³„μ‚°ν•˜κ³ , 이 쀑 일뢀λ₯Ό μ§€μ›κΈˆμœΌλ‘œ μš”κ΅¬ν•˜λŠ” 근거둜 ν™œ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ν•„μš”ν•œ μ‹œμ„€ 투자 λΉ„μš©: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을 경우 μ¦‰μ‹œ νˆ¬μžν•  ν•­λͺ©(예: POS ꡐ체, 에어컨 ꡐ체, κ°„νŒ ꡐ체 λ“±)의 견적을 미리 받아두어 μ§€μ›κΈˆ μ‚¬μš©μ˜ λ‹Ήμœ„μ„±μ„ ν™•λ³΄ν•©λ‹ˆλ‹€.

단계 2: 본사 λ‹΄λ‹Ήμžμ™€μ˜ 곡식적인 ν˜‘μƒ μ§„ν–‰

SC/OFCκ°€ μž¬κ³„μ•½ λ…Όμ˜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©΄, μ€€λΉ„λœ 자료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ν˜‘μƒμ— μž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„±κ³Ό 자료 μ œμ‹œ: μ§€λ‚œ 5λ…„ λ˜λŠ” 계약 κΈ°κ°„ λ™μ•ˆμ˜ 월별 맀좜 좔이, μ£Όμš” μ§€ν‘œ(객수, 객단가, λ§ˆμ§„μœ¨) λ³€ν™” 등을 μ‹œκ°ν™”λœ 자료(차트 λ“±)둜 μ œμ‹œν•˜λ©° 점포의 μš°μˆ˜μ„±μ„ κ°•μ‘°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κ²½μŸμ‚¬ μ œμ•ˆ μΉ΄λ“œ ν™œμš©: λ§Œμ•½ λ‹€λ₯Έ λΈŒλžœλ“œμ—μ„œ 쒋은 쑰건의 μ°½μ—… μ œμ•ˆμ΄ λ“€μ–΄μ™”λ‹€λ©΄ (μ‹€μ œλ“  가상이든), 이λ₯Ό ν˜‘μƒμ˜ μ§€λ ›λŒ€λ‘œ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“νƒ€μ‚¬μ—μ„œ 더 쒋은 쑰건의 κ°œμ„€ μ œμ•ˆμ΄ μžˆμ—ˆμ§€λ§Œ, 이 점포에 λŒ€ν•œ μ• μ •κ³Ό 본사에 λŒ€ν•œ μ‹ λ’°λ‘œ μž¬κ³„μ•½μ„ κ²°μ •ν•˜λ € 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νƒ€μ‚¬μ˜ μ œμ•ˆ μˆ˜μ€€μ— μ€€ν•˜λŠ” 합리적인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žˆλ‹€λ©΄ λ”μš± κ°μ‚¬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”라고 μ–ΈκΈ‰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ƒˆλ‘œμš΄ 계약 쑰건 κ²€ν† : μ§€μ›κΈˆλΏλ§Œ μ•„λ‹ˆλΌ, μž„μ°¨λ£Œ 지원, λ§ˆμ§„μœ¨ μ‘°μ •, 24μ‹œκ°„ 운영 의무 μ‘°μ • λ“± λ‹€λ₯Έ μœ λ¦¬ν•œ 계약 쑰건을 ν•¨κ»˜ μš”κ΅¬ν•˜μ—¬ 전체적인 ν˜œνƒμ„ κ·ΉλŒ€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
단계 3: 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μ„œλ₯˜ 및 κ³„μ•½μ„œ κ²€ν† 

ν˜‘μƒ κ²°κ³Όκ°€ λ§Œμ‘±μŠ€λŸ½λ‹€λ©΄, μ΅œμ’… κ³„μ•½μ„œμ— μ„œλͺ…ν•˜κΈ° 전에 μ§€μ›κΈˆ κ΄€λ ¨ 쑰항을 맀우 κΌΌκΌΌν•˜κ²Œ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§€κΈ‰ μ‹œκΈ° 및 방식: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Όμ‹œλΆˆλ‘œ μ§€κΈ‰λ˜λŠ”μ§€, μ•„λ‹ˆλ©΄ 일정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λΆ„ν•  μ§€κΈ‰λ˜λŠ”μ§€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Όμ‹œλΆˆμ΄ κ°€μž₯ μœ 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쑰건 λΆˆμ΄ν–‰ μ‹œ λ°˜ν™˜ μ‘°ν•­: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은 ν›„ 단기간 내에 계약을 ν•΄μ§€ν•˜κ±°λ‚˜ 쀑도 포기할 경우 μ§€μ›κΈˆ μ „μ•‘ λ˜λŠ” 일뢀λ₯Ό λ°˜ν™˜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μ‘°ν•­(클둜백 μ‘°ν•­)이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κ³ , κ·Έ 쑰건이 합리적인지 κ²€ν† 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λΆ€κ°€μ„Έ 포함 μ—¬λΆ€: μ§€μ›κΈˆμ΄ λΆ€κ°€μ„Έ 포함 κΈˆμ•‘μΈμ§€, 별도 κΈˆμ•‘μΈμ§€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μ‹€μ œλ‘œ μˆ˜λ Ήν•  κΈˆμ•‘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νŒŒμ•…ν•©λ‹ˆλ‹€.

4. μž¬κ³„μ•½ ν˜‘μƒ μ‹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μ‹€μ§ˆμ μΈ μ „λž΅

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˜ 규λͺ¨λŠ” 점주가 본사에 μ–Όλ§ˆλ‚˜ 큰 κ°€μΉ˜λ₯Ό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μ— 따라 λ‹¬λΌμ§‘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μ€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κ·ΉλŒ€ν™”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μ‹€μ§ˆμ μΈ μ „λž΅μž…λ‹ˆλ‹€.

β‘  경쟁 μž…μ°° ν™˜κ²½ μ‘°μ„± (κ°€μƒμ˜ κ²½μŸμ‚¬ ν™œμš©)

κ°€μž₯ κ°•λ ₯ν•œ μ „λž΅ 쀑 ν•˜λ‚˜λŠ” 점포가 λ‹€λ₯Έ λΈŒλžœλ“œλ‘œ μ „ν™˜λ  수 μžˆλ‹€λŠ” κ°€λŠ₯성을 은연쀑에 λ³΄μ—¬μ£Ό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κ²½μŸμ‚¬ λΈŒλžœλ“œμ˜ κ°œμ„€ λ‹΄λ‹Ήμžμ™€ κ°„λ‹¨ν•œ 상담을 μ§„ν–‰ν•œ ν›„, “νƒ€μ‚¬μ—μ„œ ν˜„ 점포 μžλ¦¬μ— λŒ€ν•œ 파격적인 쑰건을 μ œμ•ˆλ°›μ•˜λ‹€”λŠ” 정보λ₯Ό 본사 SCλ₯Ό 톡해 ν˜λ¦½λ‹ˆλ‹€. λ³Έμ‚¬λŠ” μˆ˜μ΅μ„±μ΄ κ²€μ¦λœ 점포λ₯Ό λ†“μΉ˜μ§€ μ•ŠκΈ° μœ„ν•΄, κ²½μŸμ‚¬μ˜ μ§€μ›κΈˆ μˆ˜μ€€μ„ μƒνšŒν•˜λŠ” κΈˆμ•‘μ„ μ œμ‹œν•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•„μ§‘λ‹ˆλ‹€.

β‘‘ μ§€μ—­ λ‚΄ 상징성 및 점포 νŠΉμˆ˜μ„± κ°•μ‘°

  • λžœλ“œλ§ˆν¬ 점포: “우리 μ ν¬λŠ” μ§€μ—­ μ£Όλ―Όλ“€μ—κ²Œ OO 편의점의 상징과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νƒˆ μ‹œ λΈŒλžœλ“œ 이미지 손싀이 클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”라고 κ°•μ‘°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특수 μž…μ§€: λŒ€ν•™κ°€, μ˜€ν”ΌμŠ€, 병원 λ“± μ•ˆμ •μ μΈ κ³ μ • 고객이 ν™•λ³΄λœ 특수 μž…μ§€μ˜ μž₯점을 ꡬ체적인 데이터λ₯Ό 톡해 κ°•μ‘°ν•˜μ—¬ 점포가 κ°€μ§€λŠ” ν¬μ†Œμ„±μ„ λΆ€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β‘’ 본사 λ‹΄λ‹Ήμž(SC/OFC)μ™€μ˜ 긍정적 관계 μœ μ§€

ν˜‘μƒ κ³Όμ •μ—μ„œ 본사 λ‹΄λ‹Ήμžμ˜ 역할은 맀우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ν‰μ†Œ λ‹΄λ‹Ήμžμ™€ 긍정적이고 ν˜‘λ ₯적인 관계λ₯Ό μœ μ§€ν•˜λŠ” 것은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 λ‹΄λ‹Ήμžκ°€ 점주의 성싀함과 점포의 μš°μˆ˜μ„±μ„ μΈμ •ν•˜λ©΄, λ‚΄λΆ€ 보고 μ‹œ 더 높은 μ§€μ›κΈˆ 책정을 κ°•λ ₯ν•˜κ²Œ μš”μ²­ν•΄ 쀄 수 있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•œ 뢀탁이 μ•„λ‹Œ, “제 μž¬νˆ¬μžκ°€ κ³§ λ³Έμ‚¬μ˜ 맀좜 μ¦λŒ€λ‘œ μ΄μ–΄μ§ˆ 것”μ΄λΌλŠ” λ…Όλ¦¬λ‘œ λ‹΄λ‹Ήμžλ₯Ό 섀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
5. μ§€μ›κΈˆ 수령 ν›„ κΌ­ 확인해야 ν•  μ€‘μš” 사항

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ˆ˜λ Ή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 λͺ¨λ“  μ ˆμ°¨κ°€ λλ‚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μ˜ 성격에 따라 μ„ΈκΈˆ 및 νšŒκ³„ μ²˜λ¦¬κ°€ λ‹¬λΌμ§€λ―€λ‘œ, 사전에 μ •ν™•νžˆ νŒŒμ•…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§€μ›κΈˆμ˜ νšŒκ³„ 및 세무 처리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편의점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β€˜μž₯λ €κΈˆβ€™ λ˜λŠ” β€˜μˆ˜μ΅ λ³΄μ‘°κΈˆβ€™μ˜ 성격을 κ°€μ§‘λ‹ˆλ‹€.

  • μ†Œλ“μ„Έ 및 λΆ€κ°€μ„Έ: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 점주의 사업 μ†Œλ“μœΌλ‘œ κ°„μ£Όλ˜μ–΄ μ’…ν•©μ†Œλ“μ„Έ μ‹ κ³  λŒ€μƒμ΄ λ©λ‹ˆλ‹€. 본사가 λΆ€κ°€μ„Έλ₯Ό ν¬ν•¨ν•˜μ—¬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경우, μ μ£ΌλŠ” 이 뢀가세에 λŒ€ν•΄ μ‹ κ³ ν•˜κ³  λ‚©λΆ€ν•  μ˜λ¬΄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 수령 μ „ 세무 전문가와 μƒμ˜ν•˜μ—¬ κ°€μž₯ μœ λ¦¬ν•œ νšŒκ³„ 처리λ₯Ό κ²°μ •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§€μΆœ 증빙: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‹œμ„€ νˆ¬μžλ‚˜ μΈν…Œλ¦¬μ–΄ λ³΄μˆ˜μ— μ‚¬μš©ν•œ 경우, ν•΄λ‹Ή μ§€μΆœμ— λŒ€ν•œ 적격 증빙(μ„ΈκΈˆκ³„μ‚°μ„œ, ν˜„κΈˆμ˜μˆ˜μ¦ λ“±)을 μ² μ €νžˆ 확보해야 μ†Œλ“ μ‹ κ³  μ‹œ λΉ„μš©μœΌλ‘œ 인정받아 μ„ΈκΈˆμ„ μ ˆκ°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ž¬κ³„μ•½ μ΄ν›„μ˜ 계약 이행

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°›κ³  μž¬κ³„μ•½μ„ μ²΄κ²°ν–ˆλ‹€λ©΄, μƒˆ 계약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λ³Έμ‚¬μ™€μ˜ 약속을 μ„±μ‹€νžˆ 이행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쑰건에 νŠΉμ • 맀좜 λͺ©ν‘œ 달성, νŠΉμ • μƒν’ˆ 발주 의무 λ“±μ˜ μΆ”κ°€ 쑰항이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³„μ•½μ„œμ— λͺ…μ‹œλœ λͺ¨λ“  쑰건을 주기적으둜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΄ν–‰ν•˜μ—¬ 쀑도 ν•΄μ§€ μ‹œ μ§€μ›κΈˆ λ°˜ν™˜(클둜백)의 μœ„ν—˜μ„ 사전에 λ°©μ§€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결둠적으둜, 편의점 μž¬κ³„μ•½ μ§€μ›κΈˆμ„ ‘맀우 μ‰½κ²Œ’ λ°›λŠ” 방법은 μ² μ €ν•œ 사전 μ€€λΉ„, λ³Έμ‚¬μ™€μ˜ μ„±κ³Ό 기반 ν˜‘μƒ, 그리고 κ³„μ•½μ„œμ˜ μ„ΈλΆ€ 쑰항을 꼼꼼히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ž₯기적인 κ΄€μ μ—μ„œ 점포의 κ°€μΉ˜λ₯Ό μ΅œλŒ€ν™”ν•˜κ³  본사에 λŒ€ν•œ 기여도λ₯Ό μž…μ¦ν•˜λŠ” 점주만이 κ°€μž₯ μœ λ¦¬ν•œ 쑰건으둜 μž¬κ³„μ•½μ„ μ„±μ‚¬μ‹œν‚€κ³  μ΅œλŒ€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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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