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š€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? 5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λŒ€κ³΅κ°œ!

Table of Contents

πŸš€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? 5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λŒ€κ³΅κ°œ!

λͺ©μ°¨

  1.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정보가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  2. πŸ“’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방문을 ν”Ό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핡심 정리
  3. πŸ•’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κΈ°λ³Έ 운영 μ‹œκ°„ 및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μ•ˆλ‚΄
  4. πŸ’»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1단계: λ°©λ¬Έ μ „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 κ·ΉλŒ€ν™”
    • 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
    • 인터넷 민원 이용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  5. πŸ“ž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2단계: μœ μ„  확인 및 사전 μ˜ˆμ•½ μ‹œμŠ€ν…œ ν™œμš© (μˆ¨κ²¨μ§„ κΏ€νŒ)
    • μœ μ„  확인 μ‹œ ν•„μˆ˜ 체크리슀트
    • 사전 μ˜ˆμ•½ λ˜λŠ” λŒ€κΈ° ν˜„ν™© 확인 μ„œλΉ„μŠ€ (μžˆλŠ” 경우)
  6. 🧭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‹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Ό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3단계: 졜적 λ°©λ¬Έ μ‹œκ°„λŒ€ μ„€μ •
    • μ˜€μ „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‘골든 νƒ€μž„’ 곡랡
    • μš”μΌλ³„ ν˜Όμž‘λ„ 예츑
  7. βœ…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‹œ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 (재방문 λ°©μ§€)

1.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정보가 μ€‘μš”ν• 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žλ™μ°¨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³€κ²½, λ§μ†Œ λ“± μ€‘μš”ν•œ μ°¨λŸ‰ κ΄€λ ¨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κ³³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직μž₯μΈμ΄λ‚˜ λ°”μœ κ°œμΈμ—κ²ŒλŠ” 이곳을 λ°©λ¬Έν•˜λŠ” μ‹œκ°„ μžμ²΄κ°€ 큰 뢀담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,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— 맞좰 λ°©λ¬Έν–ˆλ‹€κ°€ μ§μ›λ“€μ˜ κ΅λŒ€ 근무 λ˜λŠ” 창ꡬ 업무 μΌμ‹œ μ€‘λ‹¨μœΌλ‘œ 인해 1μ‹œκ°„ κ°€λŸ‰μ„ ν—›λ˜μ΄ κΈ°λ‹€λ €μ•Ό ν•˜λŠ” 상황은 μƒμƒλ§Œ 해도 μ‹œκ°„ λ‚­λΉ„μž…λ‹ˆλ‹€. ‘μ μ‹¬μ‹œκ°„’은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κ΄€κ³΅μ„œκ°€ 업무 νš¨μœ¨μ„±μ„ μœ„ν•΄ μš΄μ˜ν•˜λŠ” ν•„μˆ˜μ μΈ μ‹œκ°„μ΄μ§€λ§Œ, λ―Όμ›μΈμ—κ²ŒλŠ” λ•Œλ‘œλŠ” κ°€μž₯ 큰 μž₯애물이 λ©λ‹ˆλ‹€. 이 κΈ€μ—μ„œ μ œμ‹œ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λ°”λ‘œ 이 ‘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”œλ ˆλ§ˆ’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νšŒν”Όν•˜κ³ ,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업무λ₯Ό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돕기 μœ„ν•΄ μž‘μ„±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†Œμ€‘ν•œ μ‹œκ°„μ„ λ‚­λΉ„ν•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, μ§€κΈˆλΆ€ν„° κ°€μž₯ 효율적인 λ°©λ¬Έ 및 업무 처리 λ…Έν•˜μš°λ₯Ό μžμ„Ένžˆ μ•Œλ €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2. πŸ“’ μ μ‹¬μ‹œκ°„ 방문을 ν”Ό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핡심 정리

κ²°λ‘ λΆ€ν„° λ§μ”€λ“œλ¦¬μžλ©΄,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€ λŒ€λΆ€λΆ„ 12:00λΆ€ν„° 13:00κΉŒ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λŒ€λ₯Ό ν”Όν•΄μ„œ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κΈ°λ³Έ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ν”ΌμΉ˜ λͺ»ν•˜κ²Œ 12μ‹œ μ „ν›„λ‘œ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  경우λ₯Ό λŒ€λΉ„ν•˜μ—¬, μ‹œκ°„μ„ 5λΆ„ λ§Œμ— ν•΄κ²°ν•˜λŠ” λ“― λ‹¨μΆ•ν•˜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λ‹€μŒκ³Ό 같이 μ„Έ κ°€μ§€ λ‹¨κ³„λ‘œ μ••μΆ•λ©λ‹ˆλ‹€.

  1.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 κ·ΉλŒ€ν™”: λ°©λ¬Έ μ „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—…λ¬΄λŠ” 무쑰건 μΈν„°λ„·μœΌλ‘œ 미리 μ™„λ£Œν•©λ‹ˆλ‹€. (민원 μ‹œκ°„ 단좕)
  2. μœ μ„  확인 및 사전 μ€€λΉ„: λ°©λ¬Έ 직전 μœ μ„ μœΌλ‘œ “ν˜„μž¬ λŒ€κΈ° 인원”을 ν™•μΈν•˜κ±°λ‚˜, “κ΅λŒ€ 근무둜 일뢀 창ꡬ만 μš΄μ˜ν•˜λŠ”μ§€”λ₯Ό μ²΄ν¬ν•˜μ—¬ ν—›κ±ΈμŒμ„ λ°©μ§€ν•©λ‹ˆλ‹€.
  3. 졜적 λ°©λ¬Έ μ‹œκ°„λŒ€ μ„€μ •: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직후인 13μ‹œ 5λΆ„ ~ 20λΆ„ 사이 λ˜λŠ” 업무 κ°œμ‹œ 직후인 μ˜€μ „ 9μ‹œ 5λΆ„ ~ 30λΆ„ 사이λ₯Ό κ³΅λž΅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μ μ‹¬μ‹œκ°„ 피크와 μ˜€μ „ 업무 피크가 살짝 κΊΎμ΄λŠ” μˆœ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

3. πŸ•’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κΈ°λ³Έ 운영 μ‹œκ°„ 및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μ•ˆλ‚΄

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기본적인 운영 μ‹œκ°„μ€ 일반적인 κ΄€κ³΅μ„œμ™€ λ™μΌν•˜κ²Œ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

  • 업무 μ‹œκ°„: μ›”μš”μΌλΆ€ν„° κΈˆμš”μΌ,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6μ‹œκΉŒ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μ μ‹¬μ‹œκ°„ (업무 쀑단 μ‹œκ°„): μ •μ˜€ 12μ‹œλΆ€ν„° μ˜€ν›„ 1μ‹œκΉŒμ§€ (총 1μ‹œκ°„)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μ—λŠ” λͺ¨λ“  창ꡬ가 μΌκ΄„μ μœΌλ‘œ 문을 λ‹«κ³  업무가 μ™„μ „νžˆ μ€‘λ‹¨λ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©°, λŒ€κ°œ μ§μ›λ“€μ˜ κ΅λŒ€ 근무가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€‘μš” 민원(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 λ“±)을 μ²˜λ¦¬ν•˜λŠ” μ°½κ΅¬λŠ” 인λ ₯이 λŒ€ν­ μΆ•μ†Œλ˜κ±°λ‚˜ μž μ‹œ 업무가 쀑단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12μ‹œμ—μ„œ 13μ‹œ μ‚¬μ΄μ˜ 방문은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€λŠ” μ£Όμš” 원인이 λ©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μ•ˆμ „ν•˜κ³  λΉ λ₯Έ 방법은 이 μ‹œκ°„μ„ μ˜¨μ „νžˆ ν”Όν•΄ 1μ‹œ 정각에 맞좰 λ°©λ¬Έ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4. πŸ’»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1단계: λ°©λ¬Έ μ „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 κ·ΉλŒ€ν™”

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°©λ¬Έν•˜κΈ°λ‘œ κ²°μ •ν–ˆλ‹€λ©΄, λ°˜λ“œμ‹œ λ¨Όμ € 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업무가 μžˆλŠ”μ§€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 λͺ¨λ“  μžλ™μ°¨ κ΄€λ ¨ 민원은 직접 λ°©λ¬Έ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것은 였래된 κ³ μ •κ΄€λ…μž…λ‹ˆλ‹€.

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μ£Όμš” 업무

μ •λΆ€24 λ˜λŠ”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(μžλ™μ°¨ 365)을 μ΄μš©ν•˜λ©΄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업무λ₯Ό 미리 μ²˜λ¦¬ν•˜κ±°λ‚˜ 정보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등둝 원뢀 쑰회 및 λ°œκΈ‰: μ°¨λŸ‰μ˜ 상세 이λ ₯, μ†Œμœ μž 정보 등을 μ§‘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(κ°€μž₯ 많이 μ΄μš©λ˜λŠ” μ„œλΉ„μŠ€ 쀑 ν•˜λ‚˜)
  • μ €λ‹ΉκΆŒ 및 μ••λ₯˜ κ΄€λ ¨ 확인: μ°¨λŸ‰μ— μ„€μ •λœ μ €λ‹ΉκΆŒμ΄λ‚˜ μ••λ₯˜ 건수λ₯Ό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ν•΄μ œν•΄μ•Ό ν•  뢀뢄이 μžˆλ‹€λ©΄ 사전에 κ΄€λ ¨ 기관에 연락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žλ™μ°¨ λ³€κ²½ 등둝 (일뢀): μ£Όμ†Œ λ³€κ²½ λ“± 일뢀 κ°„λ‹¨ν•œ λ³€κ²½ 등둝은 μ˜¨λΌμΈμœΌλ‘œλ„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검사 μœ νš¨κΈ°κ°„ μ—°μž₯ μ‹ μ²­ (쑰건 μΆ©μ‘± μ‹œ): λ³΅μž‘ν•œ λ°©λ¬Έ 절차λ₯Ό μ€„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인터넷 민원 이용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
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(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)κ°€ ν•„μˆ˜μ΄λ©°, μ‹œμŠ€ν…œ 접속 ν™˜κ²½μ— 따라 였λ₯˜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°©λ¬Έν•˜κΈ° μ΅œμ†Œ ν•˜λ£¨λ‚˜ 이틀 전에 온라인 업무λ₯Ό 미리 μ‹œλ„ν•΄λ³΄κ³ , μ‹€νŒ¨ν–ˆμ„ κ²½μš°μ—λ§Œ λ°©λ¬Έ 업무λ₯Ό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 ‡κ²Œ 온라인으둜 미리 μ€€λΉ„λœ μ„œλ₯˜λ‚˜ 정보λ₯Ό λ“€κ³  κ°€λ©΄,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λŠ” λ‹¨μˆœ 확인 μž‘μ—…λ§Œ ν•˜λ©΄ λ˜λ―€λ‘œ 체λ₯˜ μ‹œκ°„μ΄ λŒ€ν­ λ‹¨μΆ•λ©λ‹ˆλ‹€.

5. πŸ“ž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2단계: μœ μ„  확인 및 사전 μ˜ˆμ•½ μ‹œμŠ€ν…œ ν™œμš© (μˆ¨κ²¨μ§„ κΏ€νŒ)

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˜κ³  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ΌλŠ” 방법은 λ°©λ¬Έ 직전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직접 μ „ν™”λ₯Ό κ±°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μœ μ„  확인 μ‹œ ν•„μˆ˜ 체크리슀트

μ „ν™”λ₯Ό κ±Έμ–΄ λ‹¨μˆœνžˆ “였늘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΄ μ–Έμ œμΈκ°€μš”?”라고 λ¬»λŠ” 것보닀, λ‹€μŒ μ§ˆλ¬Έ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ꡬ체적인 상황을 νŒŒμ•…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  1. “ν˜„μž¬ λŒ€κΈ° 인원이 λͺ‡ λͺ… 정도 λ˜λ‚˜μš”?”: 이 μ§ˆλ¬Έμ„ 톡해 ν˜„μž¬μ˜ ν˜Όμž‘λ„λ₯Ό 직접 νŒŒμ•…ν•˜κ³  λ°©λ¬Έ μ‹œκΈ°λ₯Ό μ‘°μ ˆ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2. “였늘 μ˜€ν›„ 1μ‹œ 이후에 κ°€μž₯ ν•œκ°€ν•œ μ‹œκ°„λŒ€κ°€ μ–Έμ œλ‘œ μ˜ˆμƒλ˜λ‚˜μš”?”: 직원듀은 κ²½ν—˜μ μœΌλ‘œ κ·Έλ‚ μ˜ ν˜Όμž‘λ„λ₯Ό μ˜ˆμΈ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“€μ˜ 쑰언을 μ°Έκ³ ν•˜μ—¬ λ°©λ¬Έ μ‹œκ°„μ„ μ •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©λ‹ˆλ‹€.
  3. “μ œκ°€ X(업무 μ’…λ₯˜)λ₯Ό μ²˜λ¦¬ν•˜λ €κ³  ν•˜λŠ”λ°, 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μ‹œ)에도 창ꡬ 업무가 μ§„ν–‰λ˜λ‚˜μš”? μ§„ν–‰λœλ‹€λ©΄ 인λ ₯은 λͺ‡ λͺ…μ΄λ‚˜ λ˜λ‚˜μš”?”: 이 μ§ˆλ¬Έμ„ 톡해 μ μ‹¬μ‹œκ°„λŒ€ λ°©λ¬Έ μ‹œ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ν˜„μ‹€μ μœΌλ‘œ μ˜ˆμΈ‘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창ꡬ 1~2개만 μš΄μ˜λœλ‹€λ©΄, 1μ‹œ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훨씬 μœ λ¦¬ν•©λ‹ˆλ‹€.

사전 μ˜ˆμ•½ λ˜λŠ” λŒ€κΈ° ν˜„ν™© 확인 μ„œλΉ„μŠ€ (μžˆλŠ” 경우)

졜근 일뢀 μ§€μžμ²΄λŠ” 민원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온라인으둜 μ‹€μ‹œκ°„ λŒ€κΈ° ν˜„ν™©μ„ μ•ˆλ‚΄ν•˜κ±°λ‚˜, νŠΉμ • 업무에 λŒ€ν•œ 사전 μ˜ˆμ•½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š΄μ˜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κ°€ μ΄λŸ¬ν•œ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κ°–μΆ”κ³  μžˆλŠ”μ§€ 인터넷을 톡해 ν™•μΈν•΄λ³΄λŠ” 것은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©΄, λŒ€κΈ° λ²ˆν˜Έν‘œλ₯Ό 미리 λ°œκΈ‰λ°›κ±°λ‚˜ μ˜ˆμ•½ μ‹œκ°„μ„ ν™•λ³΄ν•˜μ—¬ λ°©λ¬Έ μ‹œκ°„μ„ 획기적으둜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6. 🧭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‹œ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Ό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3단계: 졜적 λ°©λ¬Έ μ‹œκ°„λŒ€ μ„€μ •

μ μ‹¬μ‹œκ°„(12μ‹œ~13μ‹œ)을 ν”Όν•˜λŠ” 것 외에, κ°€μž₯ 효율적으둜 λ°©λ¬Έν•  수 μžˆλŠ” ‘골든 νƒ€μž„’이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μ„ κ³΅λž΅ν•˜λ©΄ μΎŒμ ν•˜κ²Œ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˜€μ „ λ˜λŠ” μ˜€ν›„ ‘골든 νƒ€μž„’ 곡랡

  • μ˜€μ „ 골든 νƒ€μž„ (09:00~09:30): 업무 κ°œμ‹œ μ§ν›„λŠ” μ„œλ₯˜ 쀀비와 μ§μ›λ“€μ˜ 업무 μ‹œμž‘μœΌλ‘œ 인해 μ•½κ°„μ˜ ν˜Όλž€μ΄ μžˆμ„ 수 μžˆμ§€λ§Œ, 9μ‹œ 5λΆ„μ—μ„œ 30λΆ„ μ‚¬μ΄λŠ” 첫 번째 방문객듀이 처리되고 λ‚œ ν›„μ˜ 짧은 μ—¬μœ  μ‹œκ°„μ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˜€ν›„ 골든 νƒ€μž„ (13:00~13:30): κ°€μž₯ μΆ”μ²œ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λŒ€μž…λ‹ˆλ‹€. 직원듀이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마치고 업무에 λ³΅κ·€ν•˜λŠ” 1μ‹œ 정각에 맞좰 λ°©λ¬Έν•˜λ©΄, λŒ€κΈ° μ€‘μ΄λ˜ 12μ‹œ 이전 방문객듀과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΄μš©ν•΄ μž μ‹œ 자리λ₯Ό λΉ„μ› λ˜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™μ‹œμ— λͺ°λ €λ“€κΈ° μ‹œμž‘ν•©λ‹ˆλ‹€. 1μ‹œ 정각에 λ„μ°©ν•˜μ—¬ 1μ‹œ 5λΆ„ 이전에 λ²ˆν˜Έν‘œλ₯Ό λ½‘μœΌλ©΄,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λ°€λ € 있던 업무가 μΌμ‹œμ— 처리되기 μ‹œμž‘ν•  λ•Œ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λ‚΄ μ°¨λ‘€λ₯Ό λ§žμ΄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1μ‹œ 30뢄을 λ„˜κΈ°λ©΄ μ˜€ν›„ 업무가 λ³Έκ²©ν™”λ˜μ–΄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€κΈ° μ‹œμž‘ν•©λ‹ˆλ‹€.

μš”μΌλ³„ ν˜Όμž‘λ„ 예츑

일반적으둜 κ΄€κ³΅μ„œ 민원싀은 μ›”μš”μΌ μ˜€μ „κ³Ό κΈˆμš”μΌ μ˜€ν›„μ— κ°€μž₯ ν˜Όμž‘ν•©λ‹ˆλ‹€. 주말 μ „ν›„λ‘œ 업무λ₯Ό λ§ˆλ¬΄λ¦¬ν•˜λ €λŠ” μ‚¬λžŒλ“€μ΄ λͺ°λ¦¬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가급적이면 ν™”μš”μΌ, μˆ˜μš”μΌ, λͺ©μš”μΌμ˜ μœ„ ‘골든 νƒ€μž„’을 λ…Έλ¦¬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λͺ©μš”일은 비ꡐ적 ν•œμ‚°ν•œ κ²½ν–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7. βœ…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μ‹œ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 (재방문 λ°©μ§€)

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μ•„λΌλŠ” κ²ƒλ§ŒνΌ μ€‘μš”ν•œ 것이 λ°”λ‘œ ‘재방문 λ°©μ§€’μž…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 λ―ΈλΉ„λ‘œ λ‹€μ‹œ μ§‘μœΌλ‘œ λŒμ•„κ°€μ•Ό ν•˜λŠ” μƒν™©μ΄μ•Όλ§λ‘œ μ΅œμ•…μ˜ μ‹œκ°„ λ‚­λΉ„μž…λ‹ˆλ‹€.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완성을 μœ„ν•΄ λ°˜λ“œμ‹œ 쀀비물을 μ² μ €νžˆ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신뢄증: 본인 확인을 μœ„ν•œ μš΄μ „λ©΄ν—ˆμ¦, 주민등둝증, λ˜λŠ” μ—¬κΆŒ (μœ νš¨κΈ°κ°„ 확인 ν•„μˆ˜)
  •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: κΈ°μ‘΄ μ°¨λŸ‰μ˜ 등둝증 (λΆ„μ‹€ μ‹œ μž¬λ°œκΈ‰ ν•„μš”)
  • μ˜λ¬΄λ³΄ν—˜ κ°€μž… 증λͺ…μ„œ: λͺ¨λ“  μ°¨λŸ‰ 업무에 ν•„μˆ˜ (μ „μ‚° 확인이 μ•ˆ 될 κ²½μš°μ— λŒ€λΉ„ν•˜μ—¬ 좜λ ₯λ³Έ μ§€μ°Έ)
  • μ°¨λŸ‰ λ§€λ§€ κ³„μ•½μ„œ: 이전 등둝 μ‹œ ν•„μˆ˜. 양도인/μ–‘μˆ˜μΈ 인적 사항 및 인감 λ˜λŠ” μ„œλͺ… 날인 확인.
  • μœ„μž„μž₯: λŒ€λ¦¬μΈμ΄ λ°©λ¬Έν•  경우, μœ„μž„μž(μ°¨μ£Ό)의 인감증λͺ…μ„œ λ˜λŠ” λ³ΈμΈμ„œλͺ…μ‚¬μ‹€ν™•μΈμ„œμ™€ μœ„μž„μžμ˜ 신뢄증 사본, 그리고 λŒ€λ¦¬μΈμ˜ 신뢄증을 λ°˜λ“œμ‹œ μ§€μ°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각쒅 μ„œμ‹: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μž‘μ„±ν•΄λ„ λ˜μ§€λ§Œ,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쀄이기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 μ„œμ‹μ„ 미리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˜μ—¬ μ§‘μ—μ„œ μž‘μ„±ν•΄ κ°€λŠ” 것도 쒋은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(등둝 μ‹ μ²­μ„œ, 이전 등둝 μ‹ μ²­μ„œ λ“±)

μœ„μ˜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1~3단계λ₯Ό μ² μ €νžˆ μˆ™μ§€ν•˜κ³  쀀비물을 μ™„λ²½ν•˜κ²Œ 챙겨 순천 μžλ™μ°¨ 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œλ‹€λ©΄,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˜ λ”œλ ˆλ§ˆλ₯Ό μ™„λ²½νžˆ ν”Όν•˜κ³ 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†Œμ€‘ν•œ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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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